본문 바로가기

각종 리뷰&꿀팁

실리콘 조리도구 사용 후기(실리팟_안전한 국내 생산 조리도구/ 다용도 스푼, 뒤집개, 주걱, 젓가락 4종 구매)

 

 

여러분은 집에서 어떤 재질의 조리도구를 사용하시나요?

크게 스테인리스, 나무, 실리콘, 플라스틱으로 나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나무 소재는 관리가 어렵고

스테인레스 소재는 긇힐 까봐 사용이 제한적인 것이 사실인데요.

 

저는 신혼살림으로 조셉조셉 조리도구 세트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처음 구매했을 때는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구매 만족도가 높았었는데,

구매 두 달 만에 실망을 하고 말았어요.

 

왜냐하면 카레 요리를 하고 난 후 국자는 노랗게 변색이 되었고

가장 자주 쓰는 뒤집개는 플라스틱 재질이라 그런지 녹아버렸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새로운 조리도구로 어떤 재질을 사용하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스테인레스 재질처럼 긁힐 염려도 없고 나무 재질처럼 관리가 까다롭지도 않은

실리콘 조리도구를 구매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실리콘 조리도구를 검색하면 여러 가지 제품들이 나오는데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실리팟'이라는 브랜드입니다.

실리팟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는 일단 색이 다양하고

규격이 제가 원하는 조건에 가장 가까웠기 때문이에요.

 

저는 주방에서 가장 자주 쓰는 다용도 스푼, 뒤집개, 주걱, 젓가락 4가지를 구매하였는데요.

정확한 명칭은

프리미엄 실리콘 다용도 스푼, 프리미엄 실리콘 뒤집개(소), 프리미엄 실리콘 주걱, 일반 젓가락(소)입니다.

알록달록 색깔이 참 예쁘네요.

이렇게 깔끔하게 개별 포장된 제품을 배송 받았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건 안전성이겠지요?

실리팟 제품은 중국산이 아닌 '100% 국내 생산' 실리콘을 사용하여 안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실리콘 소재

- 100% 국내생산 플래티넘 실리콘으로 제작

 

 

 

 

 

저렴한 실리콘 제품들의 경우 안전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소재를 잘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간혹 실리콘 조리도구 후기를 보면 흐물흐물하다는 평이 종종 보이던데

이 제품은 흐물거림 없이 단단해서 조리하기 불편하지 않더라구요.

특히 젓가락이 흐물거리면 정말 불편하다는 평을 종종 본 적이 있는데

실리팟의 실리콘 젓가락은 단단해서 쓰기 편했어요.

-40도~250도까지 견디기 때문에 팔팔 끓는 냄비에 사용해도

제품의 변형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플라스틱 조리도구처럼 녹을 일은 없겠네요.

 

본격적인 사용 전 열탕 소독을 해보겠습니다.

열탕 소독끓는 물에서 1~2분이면 충분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구요.

저는 조리도구를 사용하기 전, 베이킹소다를 풀어 열탕 소독을 해보았습니다. 

냄비가 작아 아래, 위로 돌려주며 열탕 소독을 진행했습니다.

 

열탕 소독을 마친 후 깨끗하게 세척하여 주방에 걸어둔 모습입니다.

색도 예쁘고 일체형이라 깔끔하니 만족스럽네요.

 

실리콘 조리도구는 처음 구매해보는데 

스테인리스 제품과 적절히 섞어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사용해보고 좋으면

실리콘 소재로 제작된 다른 조리 도구들도 더 구매해보려구요.

 

 

그럼 본 포스팅을 통해 실리콘 조리도구에 대한

다양한 정보 얻으시고 합리적인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