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당놀이터

어린이집 종류 및 특징(어린이집 유형)_전국 어린이집 현황/ 국공립/ 가정/ 민간/ 법인단체등/ 부모협동/ 직장 어린이집

 

오늘은 지난번 어린이집 선택 포스팅과 관련하여 어린이집 종류(유형)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 1편, 2편, 3편에는 우리 아이 첫 어린이집 선택에 도움될 수 있는

'어린이집 정보 해석에 관한 정보'를 올려두었으니 지난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2020/03/11 - [히나장의 퐁당놀이터] - [히나장의 퐁당놀이터] 우리 아이 첫 어린이집 선택하기 1편(임신육아종합포털아이사랑)

 

[히나장의 퐁당놀이터] 우리 아이 첫 어린이집 선택하기 1편(임신육아종합포털아이사랑)

안녕하세요. [히나장의 퐁당놀이터] 히나장입니다. 첫번째 포스팅 주제로 영유아를 양육하시는 많은 부모님들이 궁금해하실 '우리 아이 첫 어린이집 선택하기'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좋은 어린이집은..

frequency-of-happiness.tistory.com

2020/03/18 - [히나장의 퐁당놀이터] - [히나장의 퐁당놀이터] 우리 아이 첫 어린이집 선택하기 2편(어린이집 정보 해석하기)

 

[히나장의 퐁당놀이터] 우리 아이 첫 어린이집 선택하기 2편(어린이집 정보 해석하기)

안녕하세요. [히나장의 퐁당놀이터] 히나장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우리 아이 첫 어린이집 선택하기 1편' 포스팅에 이어 '임신육아종합포털아이사랑'의 어린이집 정보를 해석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

frequency-of-happiness.tistory.com

2020/03/20 - [히나장의 퐁당놀이터] - [히나장의 퐁당놀이터] 우리 아이 첫 어린이집 선택하기 3편(교사 관련 정보 해석하기)

 

[히나장의 퐁당놀이터] 우리 아이 첫 어린이집 선택하기 3편(교사 관련 정보 해석하기)

안녕하세요. [히나장의 퐁당놀이터] 히나장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우리 아이 첫 어린이집 선택하기' 포스팅 1편과 2편에 이어 '임신육아종합포털아이사랑'의 어린이집 정보 해석 중 교사 관련 정보 해석에 대해..

frequency-of-happiness.tistory.com

 

 

어린이집 유형은 크게 여섯 가지로 

국공립, 가정, 민간, 법인단체등, 부모협동, 직장으로 나뉩니다.

 

 

어린이집 유형 및 특징에 대해 소개하기 전

전국 어린이집 현황에 대해 살펴볼까요? (자료 출처: 2018 보육통계)

 

그림과 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가정> 민간> 국공립> 사회복지법인> 직장> 법인단체등> 협동 순으로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어린이집 유형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볼까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린이집 종류(유형) 및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어린이집 종류만 보고 '이 종류의 어린이집은 좋다.', '이 종류의 어린이집은 나쁘다.'고 볼 수 없습니다.

어린이집 유형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우선순위 및 고려 사항을 체크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 정보가 어린이집 선택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